티스토리 뷰

 최근들어 부쩍 이런 질문을 많이 들었다. "왜 맥을 쓰는가?".


 나는 왜 쓰게 되었을까? 대부분의 개발자들이 맥북을 쓰길래. 디자인이 예뻐서. 그리고 써보니 익숙해져서.


 이런 표면적인 답변 말고, 진짜 사람들의 생각이 궁금해져서 찾아보았다. 이렇게 찾던 중 발견한 Quora라는 질의응답 사이트의 이 질문에 대한 답변들을 번역해보았다.




1. (개인적인 의견이겠지만) 웹 개발을 위한 최상의 개발 환경이 Mac을 지원한다. 나는 이 점이 최고의 웹 개발자들이 맥을 사용하고 Textmate같은 좋은 툴을 만들어내고, 이를 통해 또 다른 웹 개발자들이 들어오는 것이라고 생각한다.


2. 경험(Experience). 많은 사람들은 플랫폼을 선택하는데 있어 "개인적인 경험"을 주된 이유로 삼는다. 맥을 선택하는 개발자들은 맥에 대한 개인적 경험을 "아름답다(beautiful)", "우아하다(elegant)", "쾌적하다(pleansant)" 와 같은 단어로 표현하는 반면 Windows는 "느리다(slow)", "복잡하다(complex)", "신뢰할수 없다(unreliable)"와 같은 단어로 표현한다.


3. 통합(Unification). Apple의 라이센스 제한으로 인해 Mac OS는 web, Windows, iOS, Mac, Unix & Linux, Android 이 모든 플랫폼을 대상으로 한 곳에서 개발할 수 있는 유일한 플랫폼이다. (Windows는 듀얼 부팅이나, 가상 머신을 통해) 또한, Unix / Linux를 지원하는 대부분의 개발 플랫폼은 Mac 역시 지원된다.




p.s. #1 단순히 제 이해를 바탕으로 의역된 내용입니다. 부족한 영어실력으로 인해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.

p.s. #2 출처: https://www.quora.com/Why-do-most-professional-programmers-prefer-Macs

공지사항